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사말

  • 학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제4대 대한신경초음파학회 회장을 연임하게 된 서울의대 이용석입니다.

2009년 창립된 대한신경초음파학회는 전임 이준홍 회장 및 이사진의 노력으로 짧은 시간내에 해당 분야의 전문학회로 발돋움할 수 있었읍니다. 이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하지만 대내외 의료환경의 급격한 변동에 발 맞추어 우리 학회도 변화와 도약의 필요성이 절실하였고, 이에 저는 제 3대 회장을 맡은 이후 위원회 및 학회 업무의 규정과 틀을 새로 갖추는데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이제 제 4대 회장 임기에서는 학술대회의 지속적 업그레이드, 학술지 위상 강화, 교육 기능 강화 및 홈페이지 활성화 등 학회 기간 업무 개선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또한 새로운 사업으로 정책연구 시행 및 학술연구 지원, TCD Scientific Statement 출판 등의 중점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해외학회 유치를 통해 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초미의 관심사인 초음파 급여화에 대해서는 회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관계 당국과 협의해 학회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궁극적으로 학회 회원들이 초음파에 대한 지식과 수기를 잘 습득하여 환자 진료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학회 본연의 소명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현재의 난관을 극복하고 학회의 발전을 이루는데 총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모든 회원님들의 무한한 발전과 가정의 행복을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신경초음파학회 회장 이용석